logo

비아그라와 남성들의 발기부전에 관한 블로그

발기 부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미래에는 심혈관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

의사들은 성적 불구인 남성들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좀 더 면밀히 살펴봐야된다 라고 한다.

가벼운 발기 부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조차도 미래에는 심혈관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바꾸어 말하면, 이미 심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남자들은 대부분 발기 부전을 가지고 있다 라는 것이다.

발기 부전이 심해지면, 숨겨져 있었을지도 모르는 심장 질환의 징후가 나타나고 동시에 심장마비의 위험도 증가한다고 한다. 45세 이상의 경우로서 심장 질환으로 입원할 확률을 보면, 심각한 발기 부전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2배 이상 높았다고 한다.

남자들은 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 생기는 발기 부전 문제가 심장 질환과 별개로 생각하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그러므로 발기 부전이 있는 사람들은 미래의 심각한 심혈관 질환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주치의에게 심장 검진을 요청하는 조치를 취하고 관리해야 한다. 발기 부전은 심장병이 원인

물론 다양한 원인들이 발기 부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발기 부전은 근본적인 심혈관 질환의 결과라는 것이 널리 인식되고 있다.

의사들은 이미 발기 부전이 심장 질환의 조기 경고 신호라고 믿고 있지만, 인과 관계에 대한 명확한 평가는 아직 조사중이고, 심장과 관련된 발기 부전의 요인중의 하나는 페니스내의 동맥의 사이즈와 관련이 있을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발기부전과 심장 질환의 관계를 조사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45세 이상의 남성 약 95,000명의 데이터를 조사했다. 대상자의 흡연량과 음주량은 별도로 구별하지 않았다고 한다. 조사 결과 연구 팀은 심각한 발기 부전을 가진 남자들의 60%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남자들에 비해 심장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았으며. 심장 마비에 걸릴 확률이 8배나 높고, 어떤 원인에서든 죽을 확률도 2배나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심장 질환은 위험성이 약간 증가하는 것 조차도 상당히 많은 변화로 해석된다.

심혈관 질환 이력이 없는 남성의 경우 매년 0.6% 정도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산돼지만, 심장 질환이 있는 남성은 매년 0.8% 정도로 심각한 질환이 나타났다.

이 연구는 발기부전의 심각함이 왜 심혈관 질환의 높은 위험으로 해석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특히 발기 부전이 있는 환자들 중에서는 심장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이 연구의 결론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있다.

비아그라 같은 발기 부전 치료제가 아직 진단되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심장 질환을 앓고 있는 남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현재 발기부전치료약은 폐동맥 고혈압증 치료약으로서의 이점을 입증했고 심장 마비를 위한 치료법으로도 평가 받고 있다. 심장 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는 입증되지 않았다고 한다.

참고로, 현재 70세 이상의 남성의 60%가 심각한 발기부전증을 겪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발기부전은 성 행위를 크게 제한할 수 있으며, ED환자는 부작용을 동반하는 비아그라 같은 약의 사용에 대해서 처방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