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비아그라와 남성들의 발기부전에 관한 블로그

테스토스테론이 낮은 남성들의 발기부전

테스토스테론이 낮은 남성들이 비아그라와 테스토스테론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비아그라만 복용하는 것보다, 발기부전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낮은 테스토스테론과 발기부전(ED)는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사실은 개별적인 문제라고 한다. 바꾸어 말하면, 낮은 테스토스테론을 치료하는 것이 ED를 향상시키지 않는다는 것이다.

테스토스테론은 발기에 중요한 신호를 체내에 보내는 것처럼 평가되고 있지만, 실제적으로 테스토스테론이 발기부전을 해결해 주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남성들이 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뿌리깊은 테스토스테론에 대한 신뢰가 큰 작용을 하고 있다. 실제로 일부 동물의 세계에서는 체내의 테스토스테론량의 수치와 성적인 관계는 임상적으러 입증된 사례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남성들은 관행적으로 두 치료법을 결합하여 실시하는 경우가 있다. 비아그라에 테스토스테론을 함께 복용, 도움 안됨.

함께 복용하는 것이 해를 끼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복용자가 정신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제공하고, 성 행위와 성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킬 수는 있다

연구 팀은 14주 동안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지닌 140명을 연구했다. 대상자들은 모두 비아그라를 복용했다. 무작위로테스토스테론 젤도 함께 주입했고, 나머지 대상자에게는 플라시보 테스토스테론을 투입 했다.

이 연구 동안, 연구 대상자들은 성관계의 횟수, 성적 만족, 성욕, 발기 상태, 발기 유지 상태 그리고 오르가슴를 가지고 있었는지 여부를 보고하고 평가 받았다. 각 분야에서, 두 그룹 모두 비슷한 점수를 받았는데, 평균적으로 발기부전은 테스토스테론이 있든 없든 개선되었다.

이번 연구는 비아그라가 효과를 발휘하는 방식을 아직도 전부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고 있다고 한다. 놀라운 사실은 테스토스테론이 아니라 비아그라가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어느 정도 증가시키는 듯 하다는 것이다.

이 연구를 하기 전에는 비아그라의 성분 실데나필이 테스토스테론을 높일 수 있는 약물로 생각된 적이 없다 라고 한다. 그렇지만, 이것은 많은 의문점을 발생시킨다고 한다. 인과관계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에 관계된 많은 연구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한다.

중요한것은 비뇨기과 의사들은ED환자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테스트하고, 만약 그것이 낮으면, 때때로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을 처방한다. 그런데, 이번 연구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올리기위한 치료를 별도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비아그라에 테스토스테론을 추가하는 것은 발기부전치료의 아무런 추가의 이득이 없다는 이번 연구는 내과 연보에 발표되었다.